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말씀나누기

2023년 11월 22일 수요일 에페소 평화기도 다락방 말씀 기도

by 고도미니코 posted Nov 22,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No Attached Image

✝️ 오늘의 에페소 평화기도 다락방 말씀 기도✝️
2023년 11월 22일 수요일

✝️ 교부들의 말씀 묵상✝️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가진 자는 더 받고, 가진 것이 없는 자는 가진 것마저 빼앗길 것이다.(루카 19,26)

하느님 말씀의 이자
하느님 말씀의 이자는 하느님 말씀이 삶과 행실 안에 자리 잡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하느님 말씀을 듣고 그 말씀대로 산다면 주님께 이익을 남겨 드리는 것입니다. 여러분 누구나 다섯 탈렌트로 열 탈렌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
님께 이런 말씀을 들을 것입니다. “잘 하였다, 착한 종아! 네가 아주 작은 일에 성실하였으니 열 고을을 다스리는 권한을 가져라. " 여러분은 주인한테 받은 돈을 ‘수건에 싸서’ 보관해 두거나 ‘땅에’ 숨겨 두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십시오. 주님께서 오시면 그런 자들이 어떤 처분을 받게 될지 여러분은 알고 있습니다.

-오리게네스-

✝️ 생태 영성 영적 독서✝️
마이스터 엑카르트는 이렇게 말했다(대지를 품어 안은 엑카르트 영성) / 매튜 폭스 해제 · 주석
엑카르트의 엉성에 영향을 준 신학들
3. 켈트 신비 전통과 동방 그리스도교:
켈트 전통과 아일랜드 전통은 북유럽의 많은 지역은 물론이고 이탈리아 중부와 남부에까지 복음을 전했다. 패권을 쥔 남유럽 신학은 수세기에 걸쳐 교회사 연구자들의 머리에서 그 사실을 완전히 지워 버렸다. 하지만 이탈리아에 있는 220여 개의 교구 교회와 수백 개의 작은 교회들, 예배당들, 성소들에는 지금도 아일랜드의 성인들이 모셔져 있다. 아일랜드 바깥에 세워진 수도원 가운데 가장 중요한 아일랜드계 수도원은 1090년 라티스본 - 오늘날의 레겐스부르크 - 에 세워진 수도원이다. 훗날 엑카르트는 주교 대리를 맡아 이 지역을 관할하게 된다. 1418년까지 뉘른베르크와 비엔나에 자리한 수도원들이 모두 아일랜드 계통의 수도원일 정도로 엑카르트의 독일 교회는 아일랜드풍이었다. 도미니코회의 수도승들이 라티스본과 뉘른베르크에 중요한 거점을 마련했다. 이 지역들은 모두 엑카르트가 빈번하게 왕래한 지역들이었다.(62)

✝️ 에페소 평화기도 다락방 11월 3주간✝️
금주간 성서읽기 히브 10-13장 / 야고 1-5장
금주간 생태 행동
<생태 문화 주간>
생태 지향 : 음악/미술/독서 등. 생태 품앗이
개인 혹은 공동체 차원에서 먼저 하루를 정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수요일 그리스도인 일치의 날✝️
세계 교회사, 아우구스트 프란츤
제 2부 중세 그리스도교
제 2기 : 700 ∼ 1050년
제 6절: 신성 로마 제국
1046년까지의 오토 왕조와 잘리에르 왕조
콘라트 2세(1024∼1039)
콘라트 2세도 오토 대제의 증손이었으나 외가쪽 방계 출신이었다. 그는 마인츠의 대주교 아리보의 권유로 선출되어, 1027년 부활절에 아내 기셀라와 함께 로마에서 찬란하게 황제로 대관되었다. 그의 인격은 전임자들과 마찬가지로 신성하고 교회적인 특징을 지니고 있었다. 그 역시 하인리히의 교회적 • 정치적 노선을 철저하게, 또 두드러진 가혹함 없이 계속하였다. 하르트의 림부르크 수도원과 슈파이어 주교좌 성당은 그가 세운 것이다. 교구와 수도원 점유에 그가 개입한 것과 그의 제국교회적 정치 때문에, 그에게 성직 매매자나 “반성직주의의 평신도”라는 낙인을 찍으려는 것은 잘못이다. 그는 수도회 개혁을 도와 뚜렷하게 목표를 달성하게 하였다.
하인리히 3세(1039∼1056)
그는 아버지로부터 강력하고 안정된 제국을 넘겨받고, 그것을 그의 유능한 통치력으로 중세의 세계적 세력의 절정으로 이끌었다. 그리스도의 대리자로서, 주님의 도유를 받은 자로서, 그는 중쩨 전기의 종교적 • 정치적 통일문화를 결정지었다. 그는 제국의 주교들을 임명하고, 반지와 지팡이를 줌으로써 그들을 서임하였다. 또한 그는 수도회의 쇄신을 힘닿는 대로 추진하였고, 일반적인 하느님의 평화, 즉 하느님의 휴전 이념을 황제법으로 관철시키고, 교회개혁을 전력을 다해 뒷받침하였다. 그는 1051년에 클뤼니 수도원의 위고 원장을 자신의 아들 하인리히 4세의 세례 대부로 정해 주었다. 종교심이 깊은 인물로서 그는 교회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혼란한 로마의 상황에 대한 그의 단호한 개입은 그곳에서 개혁을 승리로 이끌었고, 그래서 그것이 세계사적인 의의를 지니게 되었다.(196)
----------------------------------
에페소 평화 관상 기도의 집
EMTP(Ecology Maria Theotokos Platform)
✝️ 에페소 평화 관상 기도의 집은 순례와 피정을 통한 에페소 성모님 성지 보존과 중동평화와 생태적 회심을 지향합니다.✝️
서비스 선택
<-클릭 로그인해주세요.
댓글
?
Powered by SocialXE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