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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27 07:11

역설이 남긴 유산

조회 수 431 추천 수 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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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설이 남긴 유산

 

십자가는 삶의 유산이다.

십자가의 역설을 삶의 계시로 받아들이는 믿음,

비극적인 것을 통합하여 선한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생명의 에너지

무질서 속의 질서, 비극을 통한 구원, 죽음을 통한 부활,

이러한 역설이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그분의 삶을 통해 보여주신 하느님 나라의 삶이다.

십자가의 역설이 변화시키는 능력의 기초가 된다는 밀이다.

그리스도 예수를 기반으로 하는 영적인 길을 걷기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이 길을 걷는다. 다른 길은 없기 때문이다.

 

의미 없고 피할 수 없는 비극을 관계 안에서 끌어안는 것이

각자의 인생에서 최종적으로 얻는 자유다.

십자가의 역설을 거부하거나 회피하면 답이 없다.

우리 인생에서 유일한 해결책이 거기에 숨어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회심 한다는 것은, 십자가에 달리신 분의 눈으로 본다는 것이며

관계 안에서 발생하는 십자가를 해방의 기초로 삼는다는 것이다.

 

패배자들처럼 보이는 삶, 어리석게 보이는 삶,

약하게 보이는 삶이 부활의 예표와 실마리라는 것이다.

예방주사와 백신의 효과가 말해주듯이 십자가는 백신의 역할을 한다.

결정적 죽음 이전의 죽음을 통해 일상의 관계 안에서 해방과 자유를 얻는다는 말이다.

 

우리는 하느님 밖에서 하느님을 찾았고 내 안에서가 밖에서 나를 찾았다.

나 자신과 대면 없이 너를 찾았고 너와의 대면과 만남 없이 우리를 찾았으며

우리들의 관계 안에 있는 하느님 나라를 발견하지 못했다.

로 넘쳐나는 나 때문에 를 잃어버렸고 너를 잃어버렸기에 하느님을 잃었다.

그것은 내가 통치하는 나라를 구축하다가 자아도취에 중독되었기 때문이다.

 

깨달은 사람에게 있어서는 십자가는 과정의 진리다.

내 안에 계시는 주님의 영의 인도를 받아들이기 때문에 언제나 선을 선택하려고 애쓴다.

갈림길에서 선을 선택할 때마다 나와 동행하시며 몸의 요구를 밀어낸다.

하느님께서 나를 차지하시도록 내 의지를 그분의 통치에 맡겨드림으로

결국 내가 하느님을 차지하게 되기 때문이다.

내가 하느님의 소유가 되면, 하느님도 나의 소유가 된다는 말이다.

서로를 내어놓는 이 소유의 역설 안에서 우리는 하느님 나라를 발견한다.

움켜쥐던 자유가 내어놓는 자유로 변화되는 신비가 거기에 있다.

 

너는 너대로 좋고, 나는 나대로 좋은 나라, 우리가 행복한 나라는 역설의 나라다.

죽으면서도 살리고, 내어놓으면서도 기쁜 나라,

그것이 복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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